2015년 12월에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발급되는 카드가 있습니다. 카드고릴라에서 ‘마일리지 카드’영역 항상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전체 영역으로 확대 시켜봐도 항상 5위안에 들어가는데요. 어떤 혜택이 있길래 10년 가까운 시간 동안 인기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앤마일리지 카드
신용카드 추천! 상식을 벗어난 좋은 신용카드 찾는 방법 3가지에서 말씀드린 ‘오래된 카드(?)’로 추천드리는 카드는 ‘삼성카드 앤마일리지 플레티늄(스카이패스)입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렸듯 10년 가까이 된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인기가 많은 카드인데요. 마일리지 적립을 통해 언젠가 ‘퍼스트 좌석 ‘항공을 한번 쯤 타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카드입니다.
주요카드혜택
- 천원당 기본 1마일, 특별 2마일 적립
-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연 2회)
- 공항 발렛파킹 무료(월 1회)
연회비
- 국내 4.7만원/해외 4.9만원(AMEX)
혜택상세 및 사용TIP
마일리지 적립 최대 2마일
스카이패스(대한항공) 마일리지는 모든 가맹점에서 1,000원당 1마일 적립을 해주고 있습니다.(전월 이용금액 조건, 적립한도 없이 무제한 적립이 가능) 1마일리지가 통상 ‘16.5원’정도로 계산되는 점을 감안한다면 작지 않은 혜택임을 아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앤마일리지가 인기있는 이유는 1,000원당 2마일리지를 특별 적립해주는 업종들이 생활과 밀접하기 때문입니다. 백화점/주유/커피/편의점/택시와 같이 의식적으로 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쓰게 되는 업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 적립한도가 월 2,000마일리지로 한정돼 있긴 하지만, ‘200만원’사용분까지 적립되기 때문에 아쉬운 느낌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멕스 플래티늄 서비스
브랜드사인 아멕스(AMEX)에서 제공하는 혜택들이 나름 쏠쏠합니다. 우선 공항라운지를 연 2회 이용가능합니다. 이용가능횟수가 적은 점이 아쉽긴 하지만, 공항라운지 단가가 4만원정도 하는 점을 감안하면 괜찮은 혜택으로 느껴집니다.
인천공항에서 이용하는 공항 ‘발렛파킹’서비스가 무료인데요.(월1회, 연12회) 자차를 가지고 공항을 가게 되는 경우 직접 주차를 한 후 이동을 하는 것은 귀찮고, 그렇다고 유료로 발렛파킹을 이용하자니 왠지 아까운 느낌이 드는데요. 해당 카드를 통해 무료로 발렛파킹을 이용해보니 정말 편하고 좋은 서비스로 와닿았습니다.
이외에 소소하게, ‘아티제’에서 제조 음료 구매하면 ‘아메리카노 무료'(월 1회, 연6회)이고, 백미당에서도 연 2회이긴 하지만 아메리카노/라떼 또는 소프트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어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실물카드 필수)
상테크 가능카드
앤마일리지가 오래도록 사랑받는 제일 큰 이유는 ‘상테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상테크라는 단어가 생소한 분들이 있으실 수 있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많은 카드들은 ‘상품권구매’하는 금액은 카드혜택 제공대상금액, 전월이용실적금액 등에서 제외합니다. 하지만 앤마일리지는 ‘상품권’구매한 금액도 다 인정해주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음에도 상품권구입-페이코전환-통장이체(매번 조금씩 방법이 달라지긴 합니다.) 라는 절차를 통해, 실적도 인정받고 마일리지도 적립 받을 수 있는거죠.(상테크의 자세한 방법은 다른 포스팅에서 소개해보겠습니다.)
맺은말
- 앤마일리지 카드를 소개를 한 마디로 하자면, ‘Simple is Best’인 것 같습니다. 이용과 적립에 별다른 제약이 없기 때문에 별다른 고민하지 않고 주력카드로 쓰기 적합합니다.
- 서브카드로 이용하면서 2마일리지 특별적립 되는 업종에서만 이용하기도 용이하고, 또는 상테크를 통한 마일리지 적립용 카드로만 잘 이용해도 ‘연회비’이상의 혜택을 누리는 것 같습니다.
- 오래된 카드인 만큼, 어느 날 갑자기 ‘신규 발급’이 안될 수 있으니 한번 쯤 신청을 고민해보시는 건 어떨까요.